리디페이퍼 프로 사용 후기 - 이북 리더기를 써야 하는 이유

  리디페이퍼 프로 새 상품을 중고로 구입한지 세 달 정도가 지났다. 이북리더기 이용 만족도는 일단 한마디로 대만족이다. 종이책이 가지지 못한 여러 장점들 덕분에 독서량이 늘어났고, 오랜만에 독서의 즐거움도 되찾았다. 이북 리더기의 장점을 쭉 열거해보고자 한다.

 

1. 편리성

 

  일단 가볍다. 나는 그나마 좀 큰 편인 리디페이퍼 프로를 샀는데도 가벼웠다. 한손으로 들고 책을 읽기 무리가 없다. 들고 다니기도 편하다. 아이패드도 있지만 아이패드 보다 훨씬 가볍다.

 

 2. 눈이 아프지 않다

 

  이북 리더기를 산 가장 큰 이유이다. 아이패드로 이북을 볼 때에는 눈이 시려웠는데, 이북 리더기로 보면 눈이 거의 아프지 않다. 물론 종이책보다는 못하겠지만 아이패드에 비하면 비교도 할 수 없이 눈이 편하다. 그리고 장시간 독서를 해도 괜찮을 만큼 눈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3. 책을 빨리 사서 볼 수 있다

 

  요즘에 종이책을 온라인으로 구입하면 하루만에 택배가 온다지만, 그래도 하루를 기다려야 한다는 것이 불편하다. 읽고 싶은 책이 생겼을 때 바로 온라인에서 이북을 구입하고 다운받아서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은 생각보다도 엄청나게 좋다. 물론 이북이 없는 책에 대한 불편함은 어쩔 수 없지만 요즘에는 이북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이 단점보다는 장점이 훨씬 체감이 많이 된다.

 

 4. 구독 서비스

 

  한달에 9,900원을 내고 여러 책을 마음대로 볼 수 있는 구독 서비스도 상당히 만족스럽다. 한달에 9,900원만 내면 신간을 포함해서 제법 여러책을 마음대로 다운 받아서 볼 수 있다. 리디셀렉트에 선정된 책 중 한달에 한권만 읽어도 이득이다. 그리고 다양한 책을 돈에 상관없이 볼 수 있으니, 보다가 재미없으면 다른 책으로 바로바로 넘어가도 죄책감이 없다. 그리고 구독서비스 덕분에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게 되는 효과도 있다.

 

 

 

 

 

 

 

 5. 빛이 없어도 읽을 수 있다

 

  종이책을 읽으면 은근히 신경쓰이는 부분이 빛이다. 스탠드 조명까지는 아니더라도 일상생활 속에서도 빛이 부족해 밝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이북리더기를 사용하면 어느 곳에서나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다. 심지어 불을 끈 캄캄한 밤에 이북리더기로 책을 읽어도 밝기 조절이 가능하기때문에 독서하기 좋다.

 

 6. 독서에 집중할 수 있다

 

  아이패드와 비교했을 때의 장점이긴 하지만 이북 리더기는 거의 책을 읽는 용도 외에는 쓸 수 없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독서에 집중 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