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8.11. 비트코인 소액 적립식 투자 3개월 차 - 0.11BTC

  최근 비트코인이 폭등했다. 인플레이션 우려에 대해 비트코인의 강력한 인플레이션 헷지 효과가 주목을 받아서란다. 내가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이유가 인플레이션 헷지 효과다. 비트코인은 발행량이 정해져있다. 아니 오히려 분실되는 양까지 고려한다면 실제 발행량은 정해진 발행량보다 훨씬 적다. 이미 많은 비트코인이 분실되었다.

 

  세계 경제는 끊임없이 화폐를 찍어내서 유동성을 증가시키고 있다. 위기는 진작에 왔었어야 했지만 과거와는 비교도 안되게 천문학적인 유동성을 증가시켜서 위기를 넘어갔다(넘어가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당분간 지속될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의 확산세는 끝이 날줄모르고, 경제위기에 대한 우려는 나날이 커져간다.

 

  따라서 "화폐"로써의 가치가 아닌 디지털금으로 불리듯 "저장가치"로써의 비트코인에 내가 꽂힌 이유이다. 비트코인은 사실상 해킹이 불가능하고, 어느 누구도 발행량을 조절할 수가 없다. 이미 정해져있고 인류가 멸망하기 전까지는 존재할 수밖에 없다. 미국이 망해도 비트코인은 그대로 존재한다. 비트코인의 가치는 우리가 상상하는 이상으로 커질것이다.

 

  여담이지만 비트코인의 가격이 좀 내렸으면 한다. 아직 내가 많이 사모으지 못했다. ㅠ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